2015년 2월 12일 목요일

부정적인 생각보다는 긍정적으로! 긍정의힘!!

요즘 자꾸 부정적인 쪽으로 생각이 흘러가고 있다. 뭘해도 일단 안되는 이유를 생각하고 남들과 비교해서 부족한 것들을 발견하려고 하다보니 점점 더 생각을 넘어, 생활이 그렇게 변해가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다가 문득 카페 한켠에 진열되어 있는 '긍정의 한줄' 이라는 책을 발견하였다!

왜인지 나를 위해 준비된 책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 책을 빼들고 한장한장 읽어내려가기 시작했다는...


우리는 자신보다 더 부유하고, 더 똑똑하고, 더 행복하고, 더 잘생기고, 더 유명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과 자신을 비교한다. 예를 들면 이렇다.
"그 부부처럼 좋은 집을 가지고 싶은데 나는 쥐뿔도 없어. 일을 좀 더 잘할 수 있으면 좋을 텐데 나는 이만큼밖에 못해. 진정한 사랑을 찾고 싶은데 그럴 수가 없어."
그런데 자신을 부러워하는 사람들도 많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우리의 직업과 살고 있는 동네를 부러워하고, 우리의 자유를 향유하길 갈망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들은 우리가 당연하게 생각하고 있는 것들을 바라고 있다. 알고 보면 우리도 좋은 것들을 많이 가지고 있는 것이다.
[365일 매일읽는 긍정의 한줄 0104]


마치! 내 상황을 잘 알고 있는 누군가가 나를 향해 하는 말처럼 느껴진 것은 왜일까?

지금 나의 최대 고민은 집과 일. 누구나 대부분 그럴테지만, 나도 새 아파트로 이사가고 싶고 조금더 내가 하고있는 일을 잘하고 싶고 그만큼의 성과를 얻고싶다라는 욕망이 있다. 하지만 항상 나보다 더 잘하는 사람과의 비교로 좌절하고 항상 해보기도 전에 포기하기 일쑤이다.

그런데 그럴 때에 나를 부러워하는 사람들도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라고 한다. 내가 가지지 못한 것보다 내가 가지고 있는 좋은 것들을 생각하며 살라고 말한다.

사실 사람은 본능적으로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보다는 가지고있지 않은 것들에 대해 욕심을 부리기 마련이다. 욕심이 있어야 발전이 있을 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하지만 지나고나면 다시오지 않을 이 시간을 불평불만과 부족한 것들로만 채우다보면, 내 삶은 항상 부족한 것 투성이였고 불만만 가득한 인생이 되어버릴 것이다. 

항상 부족한 것은 생기기 마련이다. 지금의 부족함이 채워지고 나면 분명히 다른 부족한 점을 찾고 발견해내게 되는 것이다. 생각을 전환해서 내가 가지고 있는 것들로 인해 만족하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살아가게 된다면.. 조금은 천천히 가는 것 같아 보이지만 결국에는 지치지 않고 끝까지 만족하며 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보게 되는 날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