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19일 일요일

새송이버섯으로 만든 영양만점간식~ 버섯탕수육!!

중국요리를 좋아하는 남편,
그리고 버섯을 너무너무 좋아하는 나의 타협점.

요즘 고기를 많이 먹지 않으려고 하다보니 ㅋㅋㅋㅋ
남편이 탕수육을 먹고 싶다기에..
집에 남아있던 새송이버섯으로 버섯탕수육을 만들어보았다 ^^

탕수육소스 덕분에 탕수육 맛이 나면서도,
고기없이 버섯으로 만들어서~ 
영양만점간식인 버섯탕수육 ㅋㅋㅋㅋㅋ

영양도, 맛도 어느하나 놓치지 않을 수 있다?! ^^




만들다보니 소스가 엄청나게 만들어졌음 ;;;;;

그래도 집에서 만드니..
너무 달지는 않고~
소스에 야채도 풍성한 ㅋㅋㅋㅋㅋ

그런 탕수육소스로 완성되었다!!!!

근데 소스가 너무 많이 만들어진 탓에..
버섯이 잘 안보임 ㅋㅋㅋㅋㅋㅋㅋㅋ




버섯은 찹쌀가루로 만들어서 쫄깃하고~
나름 꿔바로우식으로 튀김옷을 만들어보고 싶었다... ^^;;;;;

두번 구워줘야 튀김옷이 더 바삭하니 맛있어진다기에!!
두번 튀겨주는 수고도 마다하지 않고 ㅋㅋㅋㅋㅋㅋ

버섯이 튀겨지면서 쪼그라들어서 ㅠ
생각보다 양이 많지 않았고 ;;;;;
소스에서 버섯을 찾아먹어야했지만....

뭐 야채도 풍성했고~
맛있었음 ^^

튀김인지라 조금 번거롭고 시간이 오래걸리기는 했지만!!
다음에 또 만들어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만족도가 높은 간식이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