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8일 금요일

커피찌꺼기 말리기 곰팡이에 주의해야해요!!

요즘 카페가 워낙 많아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커피찌꺼기!!

그래서인지 티비 프로그램에서도 커피찌꺼기 활용법에 대해서,
많이들 소개하고 있는 것 같다.

나도 종종 카페에서 커피를 마실 때면..
커피찌꺼기 가져가라고 내놓은거 있으면,
냉큼 가져와서 집에서 말려서 사용한다는 ㅋㅋㅋㅋㅋ




기름기 있는 설거지를 할 때에도 좋고,
방향제로도 사용하고..
화분에 비료로도 쓸 수 있어~
다양한 활용법들이 많아 유용하게 활용되는 아이템임!!! ㅋㅋㅋ

그런데 잘 말려서 사용하지 않으면 ㅠ
곰팡이가....

가져올 때에 잘 말려서 사용하라고 하셨었는데..
완전히 바싹 바르지 않으면,
습기 때문에 곰팡이가 살기 좋은 환경이 되는 것 같다 ㅠ

그래서 몇번 가져왔던 커피찌꺼기를 그냥 내다버린다가 ㅋㅋㅋㅋ
커피찌꺼기 말리기에 재도전!!!





일단 전자렌지에서 습기를 조금 제거해주고,
뒤적거려가며 몇번 더 전자렌지에 돌려주었다.

그 후,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말려주어야 하는데..
통이 조금 넉넉해서 잘 펴서 말릴 수 있는 용기에 말리는 것이 좋다.

그리고 하루에 한두번씩 생각날 때마다 뒤적거려주면 좋음!
안그러고 또 며칠 잊고 살다보면..
밑쪽에 잘 마르지 않은 곳에서는 또 여지없이 곰팡이가 생김 ;;;;;




잘 말려서 사용하면 활용법이 무궁무진하지만..
잘 말리기에 실패하면 곰팡이가 살기에 딱 좋은 환경이 마련되니,
처음에는 조금 신경써야 할 듯하다 ㅋㅋㅋㅋ

그리고 잘 말렸다고 생각했더라도,
나는 베란다에서 뚜껑이 없는 큰 통에 넣어두고 사용하는 편인데..
뚜껑을 덮어두면 습기가 생기면서 또 곰팡이가 번식함 ㅠ

커피찌꺼기 말리기와 활용하기.
잘 사용하면 활용도 100만배의 아이템이지만..
정말 곰팡이와의 전쟁인 듯하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